top of page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 - 웹툰 | 액션 판타지

  • admiralty1013
  • 6일 전
  • 4분 분량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는 한국의 판타지 웹툰으로, 골드행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작가는 박진석이 담당하였으며, 그는 이전에 "귀령왕"을 작업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2024년 9월 23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였으며, 회귀와 복수, 영지 경영을 결합한 판타지 장르로,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가 가문의 몰락을 막고 원수들을 처단하는 설정이 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웹툰은 원작 소설과의 유사점이 많으나, 웹툰 특유의 시각적 연출과 전투 표현이 돋보입니다. 예를 들어, 원작에서 강조된 전투와 전략이 웹툰에서는 동적 장면과 세밀한 작화로 더 생동감 있게 그려지며, 이는 웹툰을 독립적인 매력으로 느끼게 합니다. 작화는 주인공들의 긴장된 표정과 대규모 전투 장면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판타지 세계의 배경을 풍부하게 구현합니다. 장르는 판타지로 분류되며, 15세 이용가 등급으로 청소년 이상의 연령층이 즐길 수 있습니다. 연재 주기는 매주 화요일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초반부터 높은 퀄리티의 전투씬을 보여주며 빠른 속도로 팬덤을 형성하고 있으며, 원작보다 초반부터 긴장감을 높이는 각색이 백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줄거리


주인공 지셀 페르디움은 대륙에서 가장 강한 일곱 명 중 하나인 용병왕으로, 멸망한 가문과 영지의 복수를 위해 전쟁을 일으켰으나 실패하고 목숨을 잃습니다. 그런데 눈을 떠보니 가문이 몰락하기 전의 어린 지셀로 회귀해 있었습니다. 주변에서 망나니라 손가락질하고 쓰레기라 무시해도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지셀에게는 다 계획이 있으니까요. 그는 전생에 가지고 있던 지식과 힘으로 잘못 어긋난 조각들을 하나씩 다시 맞추기 시작합니다. 초반에는 지셀이 회귀 후 페르디움 영지의 망나니 생활을 청산하고, 가문의 몰락을 막기 위한 첫걸음을 떼는 과정이 그려집니다. 그는 가정교사 벨린다와 함께 영지를 재건하며, 길리언 같은 충성스러운 동료를 영입하고, 켈베로스 용병단을 통합합니다. 중반부터는 레이폴드 영지의 약혼녀 아멜리아와의 관계, 구원교와 델파인 공작의 음모를 파헤치는 에피소드가 펼쳐지며, 지셀은 마법사 바네사와 용병단장 카오르를 동료로 삼아 세력을 키웁니다. 그는 과거의 지식을 활용해 흑막 세력을 미리 감지하고, 친왕파와의 동맹을 통해 왕국의 권력 투쟁에 개입합니다. 웹툰은 원작과 달리 액션과 드라마 요소를 강조하며, 지셀의 성장과 주변 인물들의 관계를 전투 중심으로 그립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대륙 7강의 다른 멤버들, 예를 들어 고결한 기사 아이던이나 전쟁의 성녀 파르니엘과의 대결, 구원교의 제사장 가트로스와의 대립이 전개되며, 혁명단과 드래곤 아르테리온의 개입으로 세계의 운명을 결정짓는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지셀은 용병왕으로서의 무력과 전략을 통해 원수들을 모조리 없애고 영지를 재건하는 데 집중합니다. 현재 연재 중인 부분에서는 루타니아 왕국의 내전과 아트로데 왕국의 침공이 주요 갈등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재 현황


이 웹툰은 2024년 9월 23일에 첫 연재를 시작하였으며, 현재 연재 중입니다. 연재 주기는 매주 화요일로 일정하게 유지되었으며, 원작 소설은 2022년 11월 16일부터 연재되어 완결되지 않고 연재 중입니다. 웹툰의 연재 속도는 안정적이었으며, 초반 에피소드부터 원작의 핵심을 각색하여 빠르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캐릭터 이름

역할

설명

지셀 페르디움

주인공

대륙 7강 용병왕으로 회귀. 페르디움 가문의 망나니에서 전략가로 성장하며 복수와 영지 재건을 계획. 개인 무력은 대륙 7강 중 일곱 번째로 평가되지만, 전쟁 수행 능력은 세 손가락 안에 든다.

벨린다

가정교사, 보모

지셀의 가장 신뢰하는 인물. 뛰어난 전투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과거가 비밀에 감싸여 있다. 지셀의 어머니가 데려온 하녀 출신.

길리언

동료, 용병단장

라타토스크 용병단의 전 단장. 딸 레이첼의 병을 치료받아 지셀의 충복이 된다. 모든 무기에 통달한 실력자.

바네사

개인 마법사

적염의 마탑 출신 천재. 서클을 익힐 수 없는 체질이지만, 마나 연공법으로 재능을 개방. 회귀 전 '붉은 악몽'으로 불림.

카오르

용병단장

켈베로스 용병단장. 지셀에게 패배 후 충성. 실력은 뛰어나지만 성격이 더러움.

즈발터 페르디움

아버지

북방 변경백. 야만족과 전쟁하며 가문을 지키는 노블레스 오블리제의 화신.

아네트

어머니

지셀과 엘레나의 어머니. 일찍 사망. 스포일러: 특정 비밀 관련.

엘레나 페르디움

여동생

지셀의 동생. 회귀 전 축제에서 사망. 회귀 후 지셀이 보호하며 관계 회복.

아멜리아 레이폴드

약혼녀

레이폴드 영지 영애. 회귀 전 가문 몰락에 역할. 지셀이 가장 경계하는 인물.

브랜포드 후작

친왕파 수장

왕실 궁내부 장관. 딸 로잘린의 병 치료로 지셀의 후견인.

에일즈버 백작

친왕파 핵심

수도 부호. 상계를 장악.

빌로어 노튼 백작

친왕파 핵심

왕국 재상 장남. 대법관.

모리스 맥쿼리 후작

친왕파 핵심

왕국군 총사령관.

에른하르트 델파인 공작

공작파 수장

왕국 전복 야욕. 구원교 사도.

카이엔 발자크 백작

공작파 측근

왕국제일검. 소드마스터.

베르헴 라드란 2세

국왕

몸이 약해 권력 상실. 열등감에 시달림.

가트로스

구원교 제사장

루타니아 구원교 수장.

라인스터 공작

아트로데 실세

구원교 신자. 가트로스 스승.

율리엔

대륙 7강

대륙제일검. 튜리안 왕자 출신. 구원자.

에레네스

대륙 7강

세계수 수호자. 엘프 대족장.

제롬

대륙 7강

영원의 마도사. 여명의 마탑 마법사.

파르니엘

대륙 7강

전쟁의 성녀. 모리아나 선택받음.

아이던

대륙 7강

고결한 기사. 구원교 집행관. 지셀의 원수.

헬게니크

대륙 7강

망자들의 주인. 네크로맨서.

카트로 (지셀 페르디움)

대륙 7강

용병왕. 고대 마법서로 초인.

래너드

혁명단장

초인급. 구원교와 손잡음.

아르테리온

드래곤 로드

그림자 산맥 주인. 저주로 속박.

이 외에도 다양한 왕국 귀족, 용병단원, 구원교 신자들이 스토리를 풍부하게 합니다.



설정 및 세계관


이 웹툰의 세계관은 루타니아 왕국을 중심으로 한 판타지 세계로, 회귀와 복수, 영지 경영이 핵심입니다. 대륙 7강이라 불리는 초인급 강자들이 존재하며, 지셀은 그중 용병왕으로 평가됩니다. 구원교라는 종교 세력이 왕국을 전복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아트로데 왕국과 같은 외부 세력이 침공 위협을 가합니다. 영지 시스템은 페르디움 영지의 북방 야만족 방어와 펜리스 영지의 용병단 통합이 주요하며, 마법과 검술이 조화된 전투가 강조됩니다. 드래곤 아르테리온처럼 고대 존재가 개입하며, 혁명단과 같은 반란 세력이 왕국의 내전을 일으킵니다. 친왕파와 공작파의 권력 투쟁이 배경으로, 지셀은 과거 지식을 활용해 이 모든 요소를 전략적으로 이용합니다. 마법서는 고대의 유적으로부터 얻어지며, 서클 마법과 마나 연공법이 병행됩니다. 어두운 면으로는 가문 몰락과 배신, 종교 전쟁이 있으며, 주인공의 힘과 대조됩니다. 현대적 요소는 없으나, 전략과 액션이 긴장감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대륙 7강의 대결과 드래곤의 저주가 세계 운명을 관장합니다.



평가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는 연재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유지하며, 판타지 회귀 설정과 액션 에피소드가 매력적입니다. 대규모 전투 장면이 몰입감을 주며, 작화는 캐릭터의 표정과 전투를 호평받습니다. 초반부터 상당히 퀄리티 높은 전투씬을 보여주며 빠른 속도로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적절하게 각색이 들어가서 원작보다 초반부터 긴장감을 높이는 것도 백미입니다. 원작과의 차이점으로 초반부 전개가 살짝 달라졌으며, 원작에서는 없었던 자신들이 계획한 음모가 제대로 진행되는지 지켜보는 감시자가 웹툰에서는 새로 등장하게 되면서 원작보다 빠르게 주인공의 실력이 범상치 않다는 걸 흑막 집단이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원작에서는 지셀이 만만해서 괴롭히면서 노렸던 케인 로게스에게 흑막 세력이 접근해서 지셀을 노리게 된다는 식으로 전개가 각색됐습니다. 초기 에피소드는 빠른 전개로 긍정적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원작과의 차이가 논란의 여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팬덤 성장으로 판타지 웹툰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결론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는 회귀와 복수, 전략을 통해 판타지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지셀의 모험과 주변 인물들의 관계, 전투의 균형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판타지와 액션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이 작품을 꼭 추천드립니다.

메타 설명: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 웹툰은 용병왕 지셀이 과거로 돌아와 가문의 몰락을 막고 원수들을 처단하는 판타지 액션물입니다. 고품질 전투 장면과 전략적 스토리 전개가 매력으로, 원작 소설의 긴장감을 웹툰으로 생생하게 구현하였습니다. 매주 화요일 연재되는 이 작품은 회귀물 팬들에게 강력히 추천되며, 영지 재건과 대륙 음모를 다루는 깊이 있는 세계관이 돋보입니다.





회귀한 용병은 다 계획이 있다 - 웹툰 | 액션 판타지

bottom of page